7年ぶりに新たな息吹を吹き込まれた劇団☆新感線の代表作『髑髏城の七人』が、春の訪れと共にいよいよ動き始めました!
3月某日、都内のスタジオに華やかなメインキャストたちが集合。それぞれの役柄に扮し、宣伝材料用のビジュアル撮影に挑みました。
待望の初参加を果たすキャストもいれば、劇団員、準劇団員と呼ばれる新感線ではおなじみのメンバーもいるという、
新鮮かつ刺激的な顔合わせが実現します。
7년만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은 극단☆신칸센의 대표작 『촉루성의 7인』이 봄이 찾아옴과 동시에 드디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3월 어느날, 도내의 스튜디오에 화려한 메인 캐스트들이 집합. 각각의 역할로 홍보 자료를 위한 시각적 촬영에 도전했습니다.
대망의 첫 참가를 수행하는 배우도 있고, 극단 단원, 준 극단원 으로 불리우는 신칸센에 익숙한 멤버도 있어,
신선하고 도발적인 대면이 실현됩니다.
その緊張感あふれる撮影の模様を、今回もひとりずつご紹介! まずは主人公・捨之介を演じる小栗旬さんです。
그 긴장감 넘치는 촬영 모습을 이번에도 한 사람씩 소개합니다! 우선 주인공 스테노스케를 연기하는 오구리 슌 님입니다.
控え室に入り、メイクがひと通り終わってもそのまますぐには出てこない小栗さん。
「気持ちを作ってから」とのことで、待つスタッフたちの期待も一段と高まる一方です。
スタジオ内に流れるBGMがハードロックに変わった次の瞬間、「おぉー!」との感嘆の声に迎えられつつ、
白地に髑髏の絵をあしらった着流し姿の小栗さんが登場。
「少女マンガに出てくるキャラみたい!」「足が長い!!」とテンションの上がる女性スタッフだけでなく、
「かっこいいっすねえ……」とボソっとつぶやく男性スタッフの心もわしづかみするほどの、
有無を言わせない色気と存在感がそこにはあります。
「마음을 만들고 나서」라는 것으로, 기다리는 스탭들의 기대도 한층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에 흐르는 BGM이 하드락으로 바뀐 다음 순간, 「오오~!」라는 감탄사로 맞이하는 사람들,
흰색 바탕에 해골의 그림을 다룬 키나가시(평상복) 차림의 오구리 님이 등장.
「순정 만화에 나오는 캐릭터 같아!」 「다리가 길다!」라고 분위기 고조되는 여성 스탭뿐만 아니라,
「멋지네에... ...」라고 나직이 계속 중얼거리는 남자 직원의 마음도 움직일 정도로,
따질 필요가 없는 섹시한 매력과 존재감이 거기에 있습니다.
捨之介用の日本刀やキセルなどの小道具も準備され、撮影がスタート。
今回のビジュアル撮影はカメラマンが野波浩さん、アートディレクターは河野真一さんなど、
新感線にはすっかりおなじみのスタッフがあたります。
스테노스케용 일본도나 담뱃대 등 부속품도 준비되고 촬영이 시작.
이번 비주얼 촬영은 작가 노나미 히로시 님, 아트 디렉터는 코노 신이치 님 등
신칸센에 완전히 익숙한 스태프들 이십니다.
小栗さんは言葉数少なく、まずはシリアスな表情でキセルを肩に背負ったり、
片方の足がチラリと見えるように裾を持ち上げたりと、さまざまなポーズを決めていきます。
「その裾のところに風を入れたいなあ」という河野さんの声で送風機が用意され、強風を浴びながらの撮影が続きます。
今回はヘア担当の宮内宏明さんがこの“風”も担当。
自らがセットしたヘアを効果的に風で演出していくという、そのテクニックにはスタジオじゅうが感心しきりでした。
오구리 님은 말을 아끼면서, 우선 진지한 표정으로 담뱃대를 어깨에 짊어지거나,
한쪽 다리가 살짝 보이게 자락을 올리는 등, 다양한 포즈를 하고 있습니다.
「그 자락 거리에 바람을 넣고 싶어"라는 코노 씨의 목소리에 송풍기가 준비되고 강풍을 받으면서 촬영이 계속됩니다.
이번에는 헤어 담당 미야우치 히로아키 님이 이 "바람"도 담당.
직접 세팅한 머리를 효과적으로 바람에 날리도록 연출해 나가는 그 테크닉에 스튜디오는 감탄의 분위기였습니다.
さらに野波さんが「ちょっと不敵に笑ってみて」とリクエストすると、右の口の端をあげてニヤリとする小栗さん。
次いで「歯を見せてできるだけ怖い顔で」「これから殺すぞ、みたいな感じで」と細かい指示を受け、
それに応える小栗さんの表情をモニターで見ては「うーん、いいねえ!」と河野さんも満足そう。
또한 노나미 님이 「조금 과감하게 웃어봐」라고 요청하자, 오른쪽 입 끝을 올려 미소짓는 오구리 님.
이어 「이를 보이고 가능한 무서운 얼굴로」 「이제부터 죽일거야, 같은 느낌」라고 세세한 지시를 받아 그
것을 충족하는 오구리 님의 표정을 모니터로 보고는 「음, 좋네!」라고 고노 님도 만족.
クールな表情に続いて、激しく叫ぶ顔もおさえていきます。
「うぁぁー!」と声にならない叫びをあげつつ、表情を作っていく小栗さんの姿に
「きたきた!」「イケてる!!」「いや、ホントにかっこええなあ~」と深くうなずく河野さん。
撮影済みの写真が映されたモニターを見せ「いいよね?」と本人にも確認すると、小栗さんも「いいです」とにっこり。
멋진 표정에 이어서, 격렬하게 포효는 얼굴도 촬영하고 있습니다.
「으 아아─ !」라고 고함을 치면서 표정을 만들어가는 오구리 님의 모습에
「왔다왔다!」 「끝내주네!」 「이야, 정말로 멋있구나~」라고 깊이 고개를 끄덕인 고노 님.
촬영이 끝난 사진이 보여지는 모니터로 보였다 「괜찮죠?」본인에게 확인하자, 오구리 님도 「좋습니다」라고 웃으며 대답.
また、日本刀を使って立ち回り風にポーズをつけていくショットも撮影。
刀を手にした最初の瞬間はあまり持ち慣れていない様子の小栗さんでしたが、
撮影が進むにつれどんどんさまになっていき、スタッフ一同は見惚れるばかり。
見えない敵を斬りまくる、いかにも若々しい捨之介の殺陣は迫力満点です。
「OK!」の声を聞くと小栗さんも深く息をついてほっとした様子。その集中力の高さを感じる瞬間です。
또한 일본도를 사용하여 난투 분위기의 자세를 한 장면도 촬영.
칼을 손에 든 첫 순간은 다루기가 익숙하지 않은 모습의 오구리 님이었지만,
촬영이 진행됨에 따라 점점 모양새가 만들어져, 직원 일동은 넋을 일고 볼 뿐.
보이지 않는 적을 베어 난사, 그야말로 혈기왕성한 스테노스케의 난투 장면은 박력 만점입니다.
「OK!」의 소리를 들은 오구리 님도 깊은 한숨을 쉬며 안심하는 모습이었다. 그 집중력의 높이를 느끼는 순간입니다.
今度は黒バックにセットチェンジするとがらっと雰囲気が変わり、寝っ転がったり、あくびをしたり、キセルをふかすポーズをしたり。
捨之介というキャラクターならではの軽妙なムードでの撮影は少しリラックスムードがただよい、
小栗さん本人はもちろん、スタッフたちからも笑顔がこぼれています。
이번에 검은색 배경으로 세트를 변경하자 무늬와 분위기가 바뀌어 잠자는 자세로 뒹굴거나 하품을하고, 담배를 피우는 포즈를하고.
스테노스케라는 캐릭터 특유의 경쾌하고 재치있는 분위기에서 촬영은 조금 편안한 분위기여서,
오구리 님 본인은 물론 스탭들로부터도 미소가 흘러나왔습니다.
スタジオにいた全員が拍手をして、その充実感をわかちあいました。
스튜디오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박수를, 그 충실감에 대한 찬사였습니다.
―― 우선, 오늘 촬영의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
ただ、(ポーズをつくている時間が長いので)太ももがプルプルしちゃいました(笑)。
スクワットで鍛えてから、この夏の稽古、本番を迎えようと思います。
단, (포즈를 잡고있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허벅지가 부르르 떨려 버렸습니다 (웃음).
스쿼트로 단련하여 여름의 연습과, 본 공연을 소화하려고 생각합니다.
―― 기모노도 산뜻하네요.
だけど、本当に素敵な着流しを作っていただいて。この髑髏模様は、いのうえさんのイメージだったみたいです。
하지만 정말 멋진 키나가시를 만들어 주시고. 이 두개골 모양은 이노우에 님의 생각인 것 같습니다.
―― 『촉루성의 7인』이라는 작품은 알고 계셨습니까?
ここ数年の新感線の舞台はほとんど観に行っていたので「ああ、なるほど、これが新感線の伝統の一作なんだな」と思いました。あとは、1990年の初演に比べると、2004年の古田さんはずいぶん大きくなったなあーって思いましたね(笑)。
지난 몇 년간 신칸센의 무대는 대부분 보러 가기 때문에 「아, 과연 이것이 신칸센의 전통적인 한 작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1990년 초연에 비해 2004년 후루타 님은 대단히 성장하셨구나 라고 생각 했어요 (웃음).
―― 스테노스케를 연기하는 것이 정해졌을 때 어떤 생각이었습니까?
「古田に「今、捨之介をやらせるなら誰がいいかな」って話をしたら「小栗だろ」って名前が出たよ」なんて話を聞いて。
それは、すごくうれしかったですね。そのあとで正式にオファーをいただいたというわけなんですが、
今はプレッシャー半分、楽しみ半分みたいな感じです。
「후루타에게 「이번에, 스테노스케역에 누가 좋을까」라고 얘기했더니 「오구리지」라고 이름이 나왔어」라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아주 기뻤습니다. 그 후에 정식으로 오퍼를 받았지만
지금은 부담 반, 재미 반 같은 느낌입니다.
―― 직접 후루타 님이 무언가 언지를 주었습니까?
―― 무슨 뜻입니까? (웃음)
おまえは泥に埋もれば埋もれるほど、みんなとは違うものになってくるはずだ」と言われて。
「じゃあ、僕は泥に埋もれます…」と返事をしておきました。
너는 진흙에 파묻히면 파묻힐수록 모두과는 다른 것이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럼, 저는 진흙에 파묻혀 있겠습니다 ...」라고 대답을 해 두었습니다.
―― 『촉루성~』에는 "백명을 베는" 볼거리가 있고, 난투 장면도 꽤 있을 듯 합니다만.
でもこの間やった舞台『時計じかけのオレンジ』のときに、(新感線の殺陣指導の)川原(正嗣)さんが立ち回りをつけに来てくれていたんですよ。
それで川原さんに「徐々にこっそり教えてってください」って頼んだら
「今回の舞台で小栗くんの動きが見られたから、そのへんを参考にしながら立ち回り作るよ」って言ってくださったのでありがたかったです。
하지만 지난 무대 『시계태엽 오렌지』 때에, (신칸센 난투지도) 카와하라 (마사츠구) 님이 난투장면을 도와주러 오셨었거든요.
그래서 카와하라 님에게 「서서히 살짝 가르쳐주세요」라고 부탁해서
「이번 무대에서 오구리 군의 움직임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참고하면서 난투 만들거야」라고 말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그럼, 마지막으로 팬 여러분에게 메시지를 주시겠습니까?
その作品の捨之介を僕がやらせていただくことになって、みなさんも思うところがいろいろあるとは思いますが。
だけど今回は客演の人間が多いですし、年齢的にもぐっと若くなっているので、
これまでの公演ともまたちょっと違うフレッシュな『髑髏城~』を作っていけたらいいなと思っています。
新しい『髑髏城~』だと思って観に来ていただければうれしいです。
그 작품의 스테노스케 역을 제가 맡게 되어, 여러분도 반감이 여러가지 있다고 생각 합니다만.
하지만 이번에는 객원 배우가 많고, 연령적으로도 훨씬 젊어졌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공연과는 또 조금 다른 신선한 『촉루성~』을 만들어 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촉루성~』이라고 생각하고 보러 와주시면 기쁘겠습니다.
'旬's Stages > 2011-08-07 髑髏城の七人'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도_피아] 2011-06-23 小栗旬 : 「一番怖いのは森山未來」 「劇団☆新感線」作品に初出演 (0) | 2011.06.24 |
---|---|
[보도_피아] 2011-06-24 小栗旬、森山未來らフレッシュなキャストで7年ぶりに蘇る、劇団☆新感線の人気作 (0) | 2011.06.24 |
[보도_시네마투데이] 2011-06-23 小栗旬、森山未來が怖くて仕方がない?劇団☆新感線「髑髏城の七人」製作発表! (0) | 2011.06.24 |
[INTV_JNude] 小栗 旬 インタビュー 不安とも 手をたずさえて (0) | 2011.06.20 |
[공식BLOG] 緊急告知!『髑髏城の七人』製作発表付『アカドクロ』上映会ご招待!! (0) | 2011.06.13 |
[공식BLOG] 2011-06-07 『髑髏城の七人』チラシ完成! (0) | 2011.06.10 |
[공식BLOG] 2011-04-15 『髑髏城の七人』上演決定!「ドクロブログ」スタート! (0) | 2011.06.08 |
[공식HP] Story (0) | 2011.06.08 |
[공식HP] Main & Schedule (0) | 2011.06.08 |
[Tristone] 劇団☆新感線 いのうえ歌舞伎「髑髏城の七人」出演! (0) | 2011.04.19 |